세상 이야기와 각종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핸드 루프 드라이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루프 드라이브는 커트볼로 오는 공을 밑에서 강하게 올려쳐서 회전을 많이 주는 드라이브 기술입니다. 실전에서 꼭 필요한 기술이며 탁구에서는 꼭 필요한 공격 기술입니다. 커트성으로 오는 공은 보통 루프 드라이브를 하고 민볼로 오는 공은 그냥 드라이브를 합니다. 공의 구질에 따라 드라이브를 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르니 주의하시고 어떤 공이 왔을 때 어떻게 드라이브를 할지 구분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민볼 드라이브 방법은 아래 글을 확인하세요

[탁구정보/탁구 기술] - 탁구 포핸드 드라이브 자세 방법


서브를 넣고 포핸드 루프 드라이브로 3구 공격을 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영상을 보고 한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핸드 루프 드라이브의 목적

루프 드라이브는 공에 회전을 많이 주고 높은 포물선을 그리면서 보내기 때문에 다음 공격을 위해 시간을 번다. 그래서 서브를 넣고 3구 공격을 루프 드라이브를 하고 다음 5구에 더 강한 공격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것이다. 또 공의 회전량을 많이 주고 포물선이 높이 그려지기 때문에 미스가 없고 안정감이 있다.



중요한 팁

1. 공에 회전을 많이 주기 위해서 임팩트 순간 스윙 속도를 가장 빠르게 스윙을 한다.

2. 스윙을 최대한 빠르게 하면서 공을 위로 낚아 채올린다는 느낌으로 한다.

3. 스윙은 올라가면서 얼굴 앞으로 나와야 한다.

4. 루프 드라이브를 한 후 다음 공격을 위해 잔발을 빨리 뛴다.


주의할 점

1. 스윙이 머리 뒤쪽으로 넘어가지 않는다.

2. 타이밍을 늦게 잡아도 공을 내 몸 뒤에서 치지 않는다.

3. 몸의 중심이 뒤로 넘어가지 않는다.


관련 추천 글

[탁구정보/유용한 팁] - 탁구러버 수명 교체시기 확인하는 법

[탁구정보/유용한 팁] - 탁구 레슨 받아야 할까? 탁구 레슨의 필요성과 연습 팁

[탁구정보/유용한 팁] - 탁구 기술 용어와 실제 사용하는 용어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