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이야기와 각종 정보

반응형



쇼미더머니9은 10월16일 첫방송으로 시즌9번째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 스윙스 등 역대급 참가자들이 대거 참가를 했는데요.

참가자 중 오왼은 대마초를 흡입한 혐의로 수사를 받았습니다.



오왼은 1차 예선에 통과를 했고, 이미 1회분 방송이 나갔는데요, 엠넷은 쇼미더머니9에서 방송된 오왼 영상은 모두 편집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오왼은 쇼미더머니9에서 하차를 하기로 했습니다.


쇼미더머니9 참가자 역대 우승자와 참여 프로듀서는?


서울경찰청 마약수사계는 지난해 9월에 메킷레인 레코즈 소속 나플라와 루피, 오왼, 영웨스트 블루 등 5명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해 검찰에 넘겼습니다. 모발과 소변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왔고, 메킷레인 멤버들은 작업실에서 대마초를 흡입 사실을 시인 했습니다.



소속사의 다른 래퍼가 인터넷을 통해 대마초를 구입 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쉽게 인터넷을 통해 마약을 구입할 수 있어 점점 쉽게 접할 수 있고 이로 인해 피해를 보는 사람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마약은 사지도 말고 호기심도 가지면 안됩니다. 



검찰은 래퍼5명 가운데 1명을 기소하고, 나머지 4명은 초범인 점을 고려해서 기소유예 처분을 했다고 합니다. 소속사 측은 마약 혐의를 인정하고 징계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나플라와 루피는 2018년 쇼미더머니777에 출연하여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하면서 인지도를 올렸습니다. 블루의 '다운타운 베이비' 최근 예능 '놀면 뭐하니?' 에서 이효리가 불러 많이 사람들에게 알려졌고 인기가 올라갔습니다. 이들은 인기가 올라가는 만큼 팬 층이 늘어나고 있었는데요, 팬들에게 많은 실망감을 안겨줬네요. 


아래는 메킷레인 레코즈의 공식 입장문입니다.


안녕하세요. 메킷레인 레코즈입니다. 금일 방송 및 언론 기사 등을 통해 보도된 메킷레인 레코즈 소속 아티스트 대마초 흡연 혐의 기소유예 처분 건에 관한 당사의 공식입장을 전합니다. 앞서, 소속 아티스트들과 관련된 소식을 접하고 많은 실망과 충격을 받았을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당사의 소속 아티스트 전부는 지난해 대마초 흡연 혐의로 조사를 받았습니다. 경찰 조사 당시 전 아티스트가 필요한 법적 절차에 따라 성실히 조사에 임했으며 소변 검사에서 전부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2019년 대마초를 흡연한 사실을 시인, 7월 해당 사건에 대해 최종적으로 기소 유예 처분을 받았으며, 영웨스트는 현재 재판 진행 중입니다.

이에 대해 메킷레인 레코즈 멤버 전원은 잘못을 인정하고 진심으로 후회하며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당사 역시 이러한 불미스러운 사태가 발생한 것에 대하여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또다시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소속사 차원에서 재발방지 대책 및 자체 징계 방안을 마련하였으며 앞으로 강력히 대처할 예정입니다. 현재 경영진은 물론 내부 매니지먼트 방식 역시 전면 교체하였으며 각 아티스트들의 사생활 등에 대한 부분을 면밀히 관리하며 체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들에 대한 관리에 더욱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메킷레인 레코즈를 항상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들과 진심 어린 관심으로 대해주셨을 모든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전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